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자연유산 후 몸조리 하기

자연유산 후 몸조리 하기

 

안녕하세요. 부산여성한의원 예인한의원입니다. 소중한 한 생명을 얻게된 기쁨도 잠시 자연유산이돼 절망감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슬픔과 절망감도 말로 표현할 수 없을정도로 크지만 나중을 위해 자연유산 후 몸조리 하기는 정말 중요합니다. 유산 뿐만 아니라 출산을 하고 난 후에도 산후 몸조리는 정말 중요한데요. 출산이나 유산 후 약해진 자궁과 몸의 관절, 인대들이 제때 회복하지 못하면 관절이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산후풍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몸조리를 해서 예방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예로부터 정상적인 출산보다 오히려 자연유산과 계류유산 이후 몸조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고 강조해 왔는데요. 만약 습관성 유산을 겪은 여성의 경우라면 불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몸조리는 필수 입니다. 습관성 유산은 임신 20주 이내에 3회이상 자연적으로 유산하는 것을 말하는데, 한번 유산을 겪은 여성의 경우 다음 임신 때 유산의 위험성이 그만큼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습관성 유산이 반복된다면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자연유산을 하게되면 심적으로 상처를 받게되면서 기력도 떨어지고 면연력이 약해져 각종 여성질환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신적 충격과 스트레스 또한 상당하기에 자연유산 후 몸조리 하기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연유산 후 몸조리를 하지 않으면 자신의 건강에 지장을 받는 것 뿐만 아니라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습관성유산,불임같은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희 부산여성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자궁에 쌓인 어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기운을 복돋아주는 치료를 통해 자연유산 후 몸조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유산이 자꾸 된다면 자궁이 차갑거나 기혈이 부족하거나,어혈,습담등으로 자궁건강이 나빠 착상이 잘되지 않는것일 수 있습니다. 착상이 되더라도 유지가 되지않아 유산을 하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꾸 임신을 시도하기 이전에 자궁건강을 튼튼하게 해줘서 착상이 잘 되도록 하는게 더 좋은데요. 만약 자연유산 후 몸조리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예인한의원에 내원해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연유산 후 자궁내에 남아있는 태반 잔여물인 나쁜피 어혈을 제거해주고, 자궁을 튼튼하게 해줄 수 있는 한약처방으로 다음 임신준비와 건강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