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유산원인예방_부산진구여성한의원

유산원인예방_부산진구여성한의원

 

한 생명을 가진 기쁨도 잠시 태아를 잃는 유산을 겪는 여성분들이 있습니다. 유산을 하게되면 그 상처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클텐데요. 주변에 유산하신 여성분이 있으면 많은 위로와 힘이 되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유산은 왜 되는것이고 유산증상과 유산을 예방하는 방법등에 대해서 부산진구여성한의원 예인한의원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산은 자연유산과 인공유산으로 나뉘는데요 보통 발생하는 자연유산은 태아가 태어나기 이전에 임신이 종결되는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신의 20%이상은 자유유산이 되는데요 종류는 4가지가 있답니다.

 

먼저 절박유산이라고 임신 20주 이전에 출혈이 동반되는것으로 이중 절반이 실제로 유산을 하게됩니다.

불가피유산은 자궁 입구가 열린 상태에서 양막이 파열된경우로서 이경우에는 유산이 불가피합니다.

다음으로 완전유산과 불완전유산이 있는데 이경우는 태반이 완전히 떨어지고 임신 산물이 모두 자궁밖으로 배출된 경우 완전유산이라하고 태아나 태반 일부가 자궁 내에 남아있는 경우를 불완전 유산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계류유산이 있는데 계류유산은 자궁입구가 닫혀있는 상태로 사망한 태아가 자궁내에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자연유산 말고 산모의 생명이 위험하거나 태아가 심각한 신체적,정신적 이상에 의한 적응등 법의학적 적응증등에 인공유산이 있으며 선택적유산과 치료적 유산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산이 되는이유는 염색채에 이상이 있거나 내분비가 이상이있을경우,면역학적이상,감염,약물등으로 인한 원인이 있습니다. 유산시에 증상도 나타는데요 그 증상은 대부분 출혈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좀 지나서는 복통도 나타나며 복통은 복부의 앞면에서 주기적으로 있는경우,하부요통이 골반 압박감과 함께 있는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며 어떤 통증이든지 출혈과 동반되는 경우에는 예후가 좋지않으며 병원 방문을 하셔야합니다.

 

유산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임신기간동안 항상 안정을 취해야 하며 음주나 흡연,과량의 카페인복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또 코카인중독과 아기를 난지 3~6개월 이내에 또 임신한경우도 유산의 위험이 있으니 충분한 간격을 두고 임신계획을 짜는게 좋습니다.

 

 

 

 

유산이 되고나면 산모가 큰 슬픔을 가질텐데요. 마음의 위로도 중요하지만 몸조리도 제대로 하시는게 가장중요합니다. 저희 부산진구여성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유산후 자궁의 어혈제거와 자궁의 기혈보강에 효과적인 약재를 복합 처방해 한약복용을 통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복용을 통하기 때문에 자궁의 회복력을 돞고 후에 올 유산후유증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부산진구여성한의원에서는 자궁에 남아있는 오로를 배출시켜 자궁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유산으로인한 치료가 필요하신분들은 부산진구여성한의원에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또, 유산 으로인한 후유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필요하신분도 저희 예인한의원에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