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발목

양정동통증한의원 발목부위에

양정동통증한의원 발목부위에




걷다가 넘어지게 되면서 다리를 접질리는 상황,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자주 겪는 상황입니다. 


접질린 정도가 가볍다면 그 날 하루 정도만 양생을 하고 다음 날 훌훌 털고 일어나곤 하지만 간혹 접질린 수준이 너무 심한 경우라면 꽤나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발목 접질림 현상이 만성적인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처음에는 굳이 병원까지 가도 될 정도인가 싶은 생각이 들어서 소염진통제를 좀 먹고 파스를 바르는 수준에서 처치를 끝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발목이 한 번 접질리게 되기 시작하면 나중에 가면 더 자주, 약한 충격에도 더 심하게 발목을 또 접질리게 되는 경우가 일어날 수 있고 통증도 더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에 대해 양정동통증한의원에서는 인대 손상과 연골 손상에 의한 문제라 파악하고 있습니다. 





발목을 접질린다는 것, 즉 발목 염좌는 강한 충격 때문에 발목 관절을 유지해 주고 있던 인대들이 한번에 무리하게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하여 손상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 번 손상된 인대는 평소보다 힘이 약해져서 충격을 지지하는 힘도 떨어집니다.


만약 이 때 양정동통증한의원 같은 곳에서 제대로 발목 염좌를 다스려준다면 손상된 인대가 다시 제 기능을 찾을 수 있을 것이지만, 증상이 가벼워 보인다고 생각해서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않게 되면 인대의 느슨함이 계속 이어진 상태에서 아물어버리게 되고 이는 곧 습관성 발목 염좌를 유발하게 됩니다.





습관성 염좌가 계속 일어나게 되면 결국 발목 관절의 연골도 꾸준히 손상될 수 밖에 없고, 이렇게 되다 보면 어느 시점에서부터 염좌가 일어날 때 마다 격심한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대는 대충 붙었지만 연골이 상해버린 만큼 통증이 만성이 되어버리게 되는데, 따라서 이렇게 되기 전에 양정동통증한의원에서 관리를 미리 받는 것이 최선이겠습니다.





또한 습관성 발목 염좌가 일어나 심한 통증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라 하더라도 양정동통증한의원에서 침과 부항, 약침 등의 방식으로 염증을 가라앉히고 발목의 회복력을 끌어올리게 된다면 차차 증상이 개선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상 속에서 자주 일어나는 염좌라도 방치하면 큰 일 입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한 양정동통증한의원 예인한의원과 함께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