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연산동 족저근막치료한의원 발바닥 통증

연산동 족저근막치료한의원 발바닥 통증

 

 

걸음을 걸을 때 발 전체에 욱씬거리는 통증이 발생하게 되었을 때 병원에 찾아가게 되면 족저근막염 진단을 받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평소 발을 혹사하고 있었다면 족저근막염이 잘 발생하게 되는데요. 우리 몸을 묵묵히 받히는 기관인 발은 평소엔 별다른 이상을 호소하지 않지만, 이렇게 한 번 병이 발생하게 되고 나면 오랫동안 통증을 심하게 앓게 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에 걸린 사람들은 나중에 이르러서는 발 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에서의 통증까지 같이 겪게 되고, 보행 장애는 물론이거니와 통증 그 자체 때문에 잠도 제대로 못 이루는 경우까지 가게 됩니다. 오늘은 연산동 족저근막치료한의원과 더불어서 족저근막염이 정확히 무엇이고 어떤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의 발바닥은 납작하지 않고 야트막한 아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평평한 발바닥보다 아치 형태의 발바닥이 하중을 더 잘 분산하기 때문에 이런 형태가 된 것인데요. 이 발바닥의 아치 구조는 발 뼈와 더불어서 근육, 인대가 서로 받혀주기 때문에 이런 형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아치 형태를 지지하고 무게 분산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족저근막이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만약 계속 발에 무게가 많이 실리게 되면서 족저근막에 계속 피로가 누적되다 보면 점점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특히 족저근막의 주요 구성 성분인 콜라겐이 염증반응에 의한 변성을 자주 겪게 되면서 직접적인 악화 요인이 되고는 합니다.

 

 

 

 

이렇게 족저근막염에 걸리게 되면 발바닥 뿐만 아니라 발꿈치까지 통증에 시달리는데, 이는 족저근막이 발꿈치와 발바닥에 걸쳐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통증은 걸을 때, 그리고 아침에 자다 일어났을 때 심하게 발생하게 되므로, 만약 이런 증상이 있다면 연산동 족저근막치료한의원에 방문하는 것을 권하고자 합니다.

 

족저근막염에 자주 걸리는 사람은 주로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 오래 서 있는 사람, 많이 걷는 사람, 하이힐을 자주 신는 사람 등입니다. 모두 발바닥에 많은 부담을 준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따라서 초기 족저근막염은 이렇게 발바닥에 무리하게 가해지는 부담을 먼저 덜어주는 차원의 휴식만 취하더라도 상당한 증상 호전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증상이 더 진전되었다면 휴식만으로는 잘 낫지 않는데요. 이 때 연산동 족저근막치료한의원인 예인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과 봉침 처방으로 염증 완화를 유도하고 침술과 물리치료 등을 통하여 근육을 이완시키고 제 위치를 찾게 함으로서 발바닥의 통증을 경감시키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걷거나 뛰는 일이 적은 현대인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것이 족저근막염입니다. 만약 무리한 움직임으로 발바닥 통증이 나타나고 뻣뻣해지는 느낌이 발생했다면 연산동 족저근막치료한의원 예인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단과 치료를 받아 보길 바랍니다.